핫타임뉴스

양주시, 2022 양주시민 건강 걷기대회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5 [11:05]

양주시, 2022 양주시민 건강 걷기대회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5 [11:05]

▲ 양주시, 2022 양주시민 건강 걷기대회 성료

 

양주시는 지난 12일 옥정중앙공원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 양주시민 건강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걷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역민의 걷기 생활화를 위해 매년 개최돼온 ‘건강 걷기대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려 그간 건강증진 행사에 목말라 있는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걷기대회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의원, 시민 등 1천여 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회천4동 행정복지센터를 지나 회암교에서 반환하는 왕복 4㎞ 구간에서 진행됐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참가한 시민들은 본격적인 걷기대회 시작과 동시에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우의를 입고 질서정연하게 대회에 임하며,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특히 걷기대회 외에도 건강체험관, 건강홍보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설치돼 행사 참여자들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간단한 검사 상담도 받고 가족, 친구 등과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악4중주와 팝페라, 성악 공연이 펼쳐지는 가을음악회가 함께 진행되면서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A씨는 “오랜만에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가족과 함께 걸으니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어 감회가 새롭다”고 행사소감을 남겼다.

 

강수현 시장은 “오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건강증진사업이 다시 활성화돼 양주시민 생활 전반에 건강활력을 제공해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피로감을 해소하고 신체적·정서적 힐링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