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제3회 의정부 인사이트 개최

홍승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 초청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7:22]

의정부시, 제3회 의정부 인사이트 개최

홍승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 초청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18 [17:22]

▲ 의정부시, 제3회 의정부 인사이트 개최

 

의정부시는 11월 17일 시청 대강당에서 홍승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을 초청해 직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제3회 의정부 인사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선배 공무원이 들려주는 공직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홍승표 전 사장은 공직 선배로서 경험한 사례를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일하면 올바르고 합리적인 판단이 나오고 자기관리 잘하고 청렴하면 늘 당당하고 위엄이 생긴다”고 공직자가 가져야 할 마음과 자세를 강조했다.

 

그는 팔당 본부장 시절 ‘SK하이닉스 구리공정 관철’과 파주시 부시장 시절 ‘13일 만에 축구장 6개 크기의 파주 LG LCD 공장증설 허가 처리’ 등 직접 경험한 행정사례를 소개한 뒤 “위임받은 권한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으로 살아가야 하는 게 기본자세이자 덕목”이라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홍승표 전 사장은 경기도청에서 함께 일했던 동료이자 후배 공무원들로부터 존경받는 선배로, 공직 경험을 통해 얻은 사례 중심 강의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며, “의정부시 공무원들이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청 노동조합에서 선정하는 ‘함께 일하고 싶은 베스트 간부 공무원’으로 4회 연속 선정되고 다산청렴봉사대상을 받는 등 공직사회의 본보기로 꼽히는 홍승표 전 사장은 강의료를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