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소방서, 대형 재난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연천소방서, 대형 재난의 실질적인 신속 대응 태세 확립을 위한 훈련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7:14]

연천소방서, 대형 재난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연천소방서, 대형 재난의 실질적인 신속 대응 태세 확립을 위한 훈련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1/22 [17:14]

▲ 연천소방서, 대형 재난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연천소방서는 22일 연천공설운동장에서 재난 상황을 대비하고 통합지휘체계를 확립하고자 ‘2022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긴급구조종합훈련’이란 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 유관기관 인력·장비를 동원하여 통제단과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 수행을 위한 훈련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병행하여 실시됐다.

 

이날 실시한 훈련은 신원미상자 방화에 의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를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연천소방서를 비롯해 연천군청, 연천경찰서, 한국전력공사 등 15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와 314명의 인원이 동원됐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대형 재난 대비·대응을 위한 연천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구축·운영 ▲시간대별 상황 전개에 따른 기관별 대응조치 ▲다수사상자 발생에 따른 로프구조 시연 및 응급의료소 운영 ▲건물 붕괴 비상탈출 ▲교통사고 화재진압·인명구조 ▲훈련 단계별 상황에 따른 대응 활동 등이다.

훈련을 주관한 이선영 서장은 “재난은 우리에게 예고 없이 찾아온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라는 하나의 목적으로 소방과 유관기관이 모인 이번 훈련은 각종 재난 발생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