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11월 24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장애인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천시장애인취업박람회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이천일자리센터가 함께 진행하여 사업체와 장애인들의 접근성을 확보했으며,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전문 취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됐다.
이날 장애인취업박람회에는 20여곳의 장애인고용 사업체와 8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여하여 이천시청 대회의실은 취업을 위한 만남의 장소가 됐다. 또한 한명이라도 더 채용하려는 사업체와 한 곳이라도 더 면접을 보려는 장애인들의 열기로 장내는 뜨거웠다.
이번 이천시장애인취업박람회는 단순 면접만 진행된 것이 아니라 면접에 필요한 이력서 작성, 증명사진 촬영, 면접 지원, 구직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장애인들의 취업을 지원했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마련하여 장애인들이 자신에게 맞는 사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노인장애인과장 안길환은“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주고 일자리 마련의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 고용 확대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