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9일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학교 밖 청소년이 한 해 동안 배우고 성장한 모습을 발표하는‘함께해 :Dream’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수현 양주시장, 이지연 양주시의원, 강혜숙 양주시의원, 학교 밖 청소년들, 멘토를 비롯한 꿈드림 청소년들을 위해 애써 온 관계자들 100여명이 참석했다.
성장발표회는 꿈드림 청소년들의 바리스타 시연, 베이킹 동아리의 쿠키와 함께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보컬, 댄스 공연, 축하 인사, 활동 보고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께 양주시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학습상, 자립상, 자기계발상으로 나눠 센터장상을 수여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발표회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검정고시 51명, 대학 진학 10명, ITQ, 중장비 등 사회진입을 위한 자격취득 47명 등 총 119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었다. 또한 센터는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 학습멘토링, 자립기술훈련, 자격증 취득, 직업체험, 직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참여하고 싶은 학교 밖 청소년들은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