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꼼꼼한 건강교육으로 신중년 삶의 질 높인다

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 5060 건강 코칭 과정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0:21]

부천시, 꼼꼼한 건강교육으로 신중년 삶의 질 높인다

부천시인생이모작지원센터, 5060 건강 코칭 과정 성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01 [10:21]

▲ 5060 건강코칭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29일 건강에 관심이 많거나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신중년 20명을 대상으로 ‘5060 건강코칭 과정’을 성황리에 종강했다.

 

5060 건강코칭 과정은 호모헌드레드 시대에 신중년의 급격한 신체적 변화를 늦추고 만성질환 예방에 대한 질 높은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맞춤형 건강 교육이다.

 

교육과정은 10월 3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만성질환, 일상적인 통증관리, 허리를 위한 생활습관과 올바른 약 복용법, 셀프 스포츠 마사지, 똑똑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 방법을 이론과 맞춤형 실습으로 병행하여 진행했다.

 

특히, 똑똑한 스트레칭은 습관적인 잘못된 자세를 고치고 올바른 호흡법과 뻣뻣한 몸을 늘려주며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하는 스트레칭 실습으로 교육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었다.

 

교육을 신청한 곽○○씨는 “내 몸에 대해 알게 됐고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일상생활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며 지역에 아프신 분들에게도 전파하여 도움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스트레칭 교육을 이끈 김시현 다앤유 대표는 “교육생분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교육이 끝이 아니라 일상에서 습관적으로 혼자서도 건강관리를 늘 생각하고 실천하는 힘을 키우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전문성과 경력을 지닌 신중년이 건강한 삶을 잘 준비하여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고 새롭게 도전하는 인생후반전을 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