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진짜 건강한 이웃애(愛)돌봄’ 업무 협약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6:52]

남양주시 진건읍, ‘진짜 건강한 이웃애(愛)돌봄’ 업무 협약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09 [16:52]

▲ 남양주시 진건읍, ‘진짜 건강한 이웃애(愛)돌봄’ 업무 협약식 개최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인애)는 9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진건형 통합돌봄사업인 ‘진짜 건강한 이웃애(愛)돌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김태완),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자),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소장 허근무),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 등 진건 내 복지 유관 기관이 참여했으며,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의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기로 했다.

 

‘진짜 건강한 이웃애(愛)돌봄’ 사업은 관내 65세 이상 홀로 사는 어르신이 인구 대비 약 30%를 차지하는 등 초고령 마을로 진입하는 상황에서 고독사 등 위기 상황 조기 발견과 맞춤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됐으며, 일상과 주거, 건강, 안전, 영양 등 5개의 주요 영역별로 민·관 협력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관내 홀로 사는 저소득 노인가구에 좀 더 안전하고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웃애돌봄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주신 진건 내 복지유관 기관 및 참여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진건이 하면 기준이 된다는 생각을 갖고 진건형 중심의 돌봄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함께 지속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