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무대예술 교육 개발 및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무대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뜻을 모으다
수원문화재단은 12일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와 무대예술 교육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연주 공연부장과 민형기 안산디자인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해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SK아트리움 무대기술 아카데미, 백스테이지 투어 등 교육 사업에 대한 정보 교류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에서 진로 탐색 중인 청소년 인재 양성에 대한 교육 데이터 및 플랫폼, 교육 행정 지원 등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했다.
재단은 내년 2월 수원SK아트리움에서 진행하는 무대기술 현장실습과 연중 백스테이지 투어 교육을 중점으로 무대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특화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는 공연콘텐츠 무대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 협업하여 청소년 시기부터 전문성을 고려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수원SK아트리움은 공연 무대예술 활동에 있어서 배움의 시기가 중요한 만큼 예술학과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무대예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공간의 역할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 전문 기관을 통해 체험하는 시스템이 좋은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무대예술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 기관도 지속적인 무대예술 교육 인프라를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