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왕시 청소년 전용 꿈누리카페,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 성료

청소년의 다양하고 안전한 여가와 취미를 지원하는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12/18 [15:14]

의왕시 청소년 전용 꿈누리카페,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 성료

청소년의 다양하고 안전한 여가와 취미를 지원하는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12/18 [15:14]

▲ 의왕시 청소년 전용 꿈누리카페,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 성료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지난 17일 꿈누리카페 고천점과 오전점에서 각각 진행한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꿈누리딜라이트’는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하고 안전한 여가문화 형성을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꿈누리카페 고천점에서는 지난 10일과 17일 양일간 또래상담 프로그램 ‘꿈누리 마음약국’이 진행됐다. 고천점의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본인들이 직접 약사가 되어 또래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 또 그에 맞는 약(간식)을 처방해주는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17일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는 노래와 댄스 등 다양한 끼를 뽐내는 무대인 ‘꿈누리 가왕대전’열고 파티 공간을 직접 기획해 꾸미고 간식을 직접 만드는 ‘꿈(누리를)꾸(며)다(오)’, 일명 ‘꿈.꾸.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고천점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평소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사람도 딱히 없었는데 이렇게 또래 청소년에게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어 후련하고 큰 위로를 받았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오전점 참여 청소년은 “직접 꾸민 공간에서 직접 만든 간식을 먹으며 친구들의 춤과 노래를 보고 즐기니 더욱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각 지점별 세부 정보와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