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신도서관이 오는 5월부터 ‘러시아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신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하는 공모사업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에 선정됐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의 인문 활동을 지원하여 지혜로운 노후생활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인문 심화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목) 오전 10시, 총 12주간 진행되는 러시아 문학 강의는 서울대학교 신봉주 강사가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러시아 대문호 도스토옙스키와 톨스토이의 대표작을 읽으면서 19세기 러시아의 풍경을 오늘날의 시선으로 따라간다. 서로 다른 개성의 두 작가가 풀어내는 죄와 벌, 개인과 공동체, 신앙과 무신앙 등 인류 보편의 문제를 듣고 수강생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4월 27일부터 할 수 있다. 신중년 세대를 포함한 성인 2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