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어린이와 어른들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07 [18:42]

어린이와 어른들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07 [18:42]

어린이와 어른들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1)모멘텀가든

 

화창한 5월,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는 시민 문화 축제의 장으로써 관람객들에게 행복한 추억과 감동의 순간을 선사할 꽃의 정원을 소개한다. 어린이와 함께 어른들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할 2023고양국제꽃박람회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정원으로 구성했다.

 

방문하자마자 10m의 대형 토끼가 꽃목걸이를 걸어주며 환영의 인사를 건네는 것으로 시작하여 나무 그늘에서 청량한 소리와 함께 공중 정원을 산책하고, 생태 정원에서는 친환경 생활을 위한 생활 속 생태 정원으로 이끼 정원, 대나무 정원, 힐링 정원이 조성되어 있어 여유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SNS에서 입소문 난 거울 셀카 명소, 모멘텀 가든

주제정원 ‘모멘텀 가든’은 꽃과 함께하는 순간의 기억을 표현한다.

어린이와 어른들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4)어린이정원

 

 

▶ 꽃을 주제로 한 미디어 아트 전시

화훼산업관에서는 몰입형 실감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 기업 디스트릭트의 아르떼뮤지엄에서는 꽃을 테마로한 영상을 전시한다. ‘영원한 자연 (ETERNAL NATURE)’에서 꽃이 주는 시각적 효과와 함께 감각적인 사운드로 몰입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 곤충과 꽃이 함께하는 동심 놀이터, 어린이 정원

어린이 정원은 곤충과 꽃이 함께하는 동심 놀이터 콘셉트의 정원이다. 작은 곤충이 된 것처럼 꽃과 꽃 사이를 탐험하는 어린이 놀이 공간으로, 거대한 꽃 형태를 가진 그네 놀이터, 꽃의 뿌리를 형상화한 밧줄 타기 놀이터, 행복한 생각을 쓰고 그리는 낙서 놀이터 등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가 함께 어울려 동심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2023고양국제꽃박람회는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도 힘을 쓰고 있다. 생활 속의 꽃을 주제로 가정의 달에 만나는 관람객들을 위해서 꽃박람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를 개최하고 소통하고 있다.

어린이와 어른들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3)QR영수증

 

사진 원본은 QR 코드를 통해 다운로드하면 한정판 포토 카드로 제작된다. 포토 카드는 NFT로 기록되어 화보집에 소개된다. 꽃박람회에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은 “SNS에 올린 NFT 포토 카드가 너무 재밌어요.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다.”고 했다.

어린이와 어른들의 호기심이 활짝 피어나는 (2)NFT포토존

 

반사와 투영 요소로 무한으로 확장되는 화훼 공간을 연출한다. SNS에서 거울셀카 명소로 입소문 난 모멘 텀가든은 꽃과 함께한 순간을 기억할 수 있는 회전목마가 밤까지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 오프라인에서의 기억을 온라인으로 추억하는 NFT 포토존

웰컴 가든과 모멘텀 가든에서는 오프라인의 기억을 디지털 콘텐츠로도 추억할 수 있도록 루트라(대표 선종엽)에서 개발한 NFT 포토존이 운영된다. 레트로한 TV가 있는 브라운관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QR코드가 인쇄된 영수증을 받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