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8일 ‘고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고양시 지속협)’ 위촉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고양시 지속협 위원으로 추가 선정된 12명 위원에 대한 고양특례시장의 위촉식과 고양시 지속가능발전목표(GY-SDGs) 비전 공유에 대한 전문가 교육으로 진행됐다.
고양시 지속협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고양지속가능발전의제 실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력(거버넌스)기구다. 위원은 당연직인 고양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시민단체 활동가, 지역주민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4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 지속협은 우리 시의 동반자임과 동시에 시민에게 지속가능 발전의 의미를 되새기는 선도자”라며, “고양특례시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하는 지방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시민의 역량이 응축된 민관거버넌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양시 지속협은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정기총회 개최 전까지 위원 역량 강화 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해 위원 간의 화합과 결속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가칭)총회준비위원회’를 구성하여 2023년 정기총회 준비 및 개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