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건강취약 어르신 돌봄을 위한 ‘찾아가는 홈스피탈’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12 [09:36]

고양시, 건강취약 어르신 돌봄을 위한 ‘찾아가는 홈스피탈’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12 [09:36]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5월 11일 고령화로 인해 급속하게 증가하는 돌봄 수요의 해결을 위해 관내 종합병원(6개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시장 및 관내 종합병원 6개소(국립암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명지의료재단 명지병원,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차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 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시와 관내 종합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민·관 통합돌봄 네트워크 협력체계 구축과 대상자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홈스피탈’ 사업 운영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홈스피탈 사업은 퇴원 이후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를 의료기관과 보건소가 연계해 보건소에서 대상자 맞춤형 돌봄 계획을 수립하여 3개월 동안 집중 통합돌봄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업무협약에 앞서 덕양구보건소는 관내 종합병원 공공의료사업 관련 부서와 지역 의료-돌봄 연계 체계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의견공유 및 공공의료협의회를 통한 보건소-의료기관 연계사업 논의 등 사업운영을 위한 협의를 추진해왔다. 지난달에는 관내 종합병원 관계자들과 사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이후 보건소와 관내 종합병원 6개소는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운영 매뉴얼을 마련하여 찾아가는 홈스피탈 사업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령인구의 의료 돌봄 문제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해 공공보건의료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