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초월읍 주민자치위원회 특화프로그램「까리따스 이주민 초월센터」 ‘3자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5:24]

광주시 초월읍 주민자치위원회 특화프로그램「까리따스 이주민 초월센터」 ‘3자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13 [15:24]

 

광주시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일 다문화가정과 이주노동자의 자립지원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초월읍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초월읍행정복지센터와 초월읍 주민자치위원회, 까리따스 이주민 초월센터(센터장 이정은 케빈 수녀)가 참여했으며, 초월읍에 거주하는 외국인 이주민의 한국어 교육 및 취업지원 등에 대한 협력 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까리따스 이주민 초월센터는 한국어 및 자격증 취득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그동안 교육장소가 마땅치 않아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이날은 까리따스 이주민 초월센터에 교육장을 무상으로 지원해오던 대상령2리의 김진구이장과 이종복 전 초월읍기업인협의회장도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초월읍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및 이주노동자들의 한국 사회 적응에 필요한 역량 강화와 자립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기로 했으며, 향후에는 기업인협의회 및 실기교육기관 등과 연계를 통해 취업기회 확대 및 자격증 취득 등 제반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서용 초월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주민들에게 환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과 함께 취약 주민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 초월읍장은 "초월읍에 거주하는 2000여명의 이주노동자 및 다문화가족이 행복하게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돌봄과 소통에 힘쓰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