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 상갈동 뜨개나무 특화거리 조성 참여자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06 [09:12]

용인시 상갈동 뜨개나무 특화거리 조성 참여자 모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06 [09:12]

 

용인특례시 기흥구 상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희택)가 상갈동 뜨개나무 특화거리 ‘상갈 꼬까(꼭가!) 나무길’ 조성사업을 함께 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상갈 꼬까 나무길’은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사업에서 선정된 사업으로 상갈동 일원에 틸실로 뜬 뜨개옷을 나무에 입힌 ‘뜨개나무 길’을 만들 계획이다.

경기문화재단 G뮤지엄파크(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와 통삼근린공원, 상갈역 사이 1km 구간에 뜨개나무 특화 거리를 조성해 내년 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뜨개질 재능을 기부하길 원하거나 예쁜 거리 만들기에 동참하고 싶은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 1나무를 지정해 나무에 봉사자 이름도 함께 넣을 예정이다. 필요한 재료 제공과 초보자를 위한 뜨개반(목요일 10시부터 12시)도 운영할 방침이다.

신청방법 및 기타 문의사항은 상갈동 주민자치센터 방문 및 전화(031-282-2002), 이메일(sanggal2002@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임희택 상갈동 주민자치위원회장은 “병해충 방지 등 겨울철 가로수 보호와 따뜻한 거리 조성을 위해 뜨개나무 특화 거리를 조성하려 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