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5:49]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진행

최재원 문화부기자 | 입력 : 2023/07/24 [15:49]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의 청소년 봉사동아리 A.T.V.M이 지난 17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평택 인근의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유기동물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유기동물 확산 방지 및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청소년 기획 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유기동물 활동장 환경정화 ▲산책 및 목욕 보조 ▲개인기 훈련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였다. 또한 봉사동아리 ‘A.T.V.M’ 청소년들이 유기동물을 위해 직접 만든 쿠키 약 200개와 헌 수건을 삶아 보호소 측에 기부하는 등 유기동물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동아리 단원 강OO(한경국립대 2학년) 청소년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유기견·유기묘들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 더위를 견디며 새 주인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며 “하루빨리 좋은 주인을 만나기를 바라며 유기견·유기묘를 위한 봉사활동이 단순 봉사 참여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8월 12일 중학생 대상 즐거운 놀이를 통한 청소년 힐링프로그램 ‘청소년평화배움놀이터’를 진행할 예정이며 전화(031-656-2634~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