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양성면 주민자치회, 두 번째 주민총회 성황리에 마무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5 [14:04]

안성시 양성면 주민자치회, 두 번째 주민총회 성황리에 마무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5 [14:04]

 

양성면 주민자치회(회장 황상열)는 지난 21일 양성면사무소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양성면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회 양성면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행사에서 안성시 양성면 주민자치회와 고양시 정발산동 주민자치회(회장 윤만승) 간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으며, 2부 주민총회에서는 올해 주민자치회 각 분과별 추진 사업에 대한 사업실적평가 및 각 분과별 내년도 사업 의제를 발표하고, 현장 투표를 통해 2024년도 사업별 선호도 조사 및 사업 우선순위를 집계·발표하였다.

양성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주민총회에서 적극적인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인터넷 플랫폼기반 QR코드를 활용, 사전에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였으며, 주민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포함하여 총 44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결과 2024년 주민자치회가 추진할 사업으로 주민공동체분과의 『양성면 한천에 교량 및 화장실 설치 사업』이 1순위로 선정되었으며, 환경분과의 『찾아가는 분리수거 교육』, 복지분과의 『하하호호 다함께 노래해요』와 『어린이들과 장애인들의 1대1 멘토링 프로그램』순으로 결정했다.

황상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에서 주민여론이 반영된 사업계획을 적극 실행하여, 주민들의 힘으로 양성면의 실질적 마을자치를 이끌어가는 변화의 큰 기틀을 마련하고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양성면 주민자치회에 더 큰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