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2023년 1년 차 신규 공직자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5 [14:04]

안성시, 2023년 1년 차 신규 공직자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5 [14:04]

 

안성시가 "시·나·공 (시보를 떼고 나는 진짜 공무원으로!)"이라는 1년차 신규 공직자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최근 1년 이내에 임용된 120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6월 말~ 7월까지 진행되었다.

교육은 3기로 나누어져 진행되었으며, 조직이해, 업무역량, 관계역량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졌다. 조직이해에서는 동기의 중요성과 조직 적응법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모하고, 조직 내에서 자신의 역할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배우는 등 실용적인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업무역량에서는 비즈니스 매너와 업무관리의 핵심 내용이 강조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게임 형식을 도입한 관계역량 부분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직장 생활에서의 관계 형성 방법을 게임을 통해 체험하고 익힘으로써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관심을 가졌다. 또한, 유형별 소통 스킬을 학습하며 각자의 소통 방식을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대응 방법을 습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 시간에는 선배 공무원들과의 소중한 대화 시간이 마련되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1년 동안 근무하면서 생긴 궁금한 점을 직접 선배들에게 질문하고 선배들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한 참가자는 "이 교육을 통해 조직 내 역할과 책임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고 선배 공무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소중한 조언과 경험을 나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 나은 공무원이 되기 위해 이번 교육에서 얻은 지식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1년차 신규 공직자들에게 긍정적인 말의 중요성과 함께 “1년동안 경험한 것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하며 다소 어려운 상황에 부딪히는 일도 생길 수 있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후회 없는 직장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