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취약계층 원기회복 보양식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8/16 [15:06]

남양주시 진건읍 취약계층 원기회복 보양식 전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8/16 [15:06]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센터장 손연희)는 지난 14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순자)가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보양식과 건강과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회장 전병섭)’의 후원금으로 평소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기 어려운 영양취약계층에게 고단백 영양식을 전달했다. 또한 정기적으로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새로운 복지정보를 전달하는 등 세심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영양취약계층의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이삼계탕과, 토마토·바나나 등 건강과일을 전달했고 계속되는 무더위를 끝까지 잘 이겨낼 수 있는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김정애 복지지원과장은 “관내 영양취약계층에게 정기적으로 영양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시는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후원해 주시는 따뜻한 마음이 지역의 외롭고 힘없는 분들께 잘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철마기업인회는 남양주시 진접읍에 소재한 기업인들의 모임으로 그 중 일부 기업이 ‘함께하는 사람들’이라는 봉사단체를 구성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