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3년 의정부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05 [15:42]

2023년 의정부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05 [15:42]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회장 유경숙)가 9월 4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한울관에서 25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매년 9월 1일 ~ 7일)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라는 슬로건과 함께 양성평등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 내 양성평등의 의미를 고취하는 샌드아트 공연을 시작으로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식을 진행했다.

제15회 의정부시 양성평등상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 부문에 의정부시새마을회 윤경란 이사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부문에 스마일드론 교육원 장서윤 대표 ▲여성의 인권 보호 및 권익증진 부문에 엄마품 학교 장문정 부대표 ▲양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부문에 ㈜아성 김정인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김민철 국회의원 표창 ▲박미영((사)소비자교육중앙회 의정부시지회장), 오영환 국회의원 표창 ▲와타나베 이스즈(한사랑 여성회장), 최영희 국회의원 표창 ▲강난규(명성사랑의봉사단 회장),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표창 ▲차경준이 수상했다.

1부 마지막 순서인 양성평등 퍼포먼스는 시민 모두가 참여해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외치는 카드섹션으로 양성평등의 의미를 되새겼다. 2부는 양성평등의 관점에서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보는 뮤지컬 ‘엄마가 뿔났다!’ 공연을 진행했다.

김동근 시장은 “올해 양성평등주간의 슬로건인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시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남성과 여성이 모두 존중받는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하는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