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2일 시청 대강당에서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제프리 존스(Jeffrey Jones) 회장을 초청해 직원과 시민 약 200명을 대상으로 제11회 ‘의정부 인사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강연은 ‘대한민국의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제프리 존스 회장은 한국에서 경험한 다양한 활동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변화에 대해 분석하고, 그 변화양상에 발맞춘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방향과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펜데믹 이후 달라진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와 서로 다른 세대에 대한 이해, 인구감소에 대한 적절한 정책 수립 등에 대해 강조했다.
제프리 존스는 1998년 주한 미국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했고 정부규제개혁위원회 위원, 한국관광공사 이사 등 다방면에서 전문가로 활동했다. 현재도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회장,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시도 지난 1년간 발전된 도시 건설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계 속 대한민국의 변화에 발맞춘 선진적인 정책을 수립해 나를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