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9/19 [16:19]

평택보건소,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9/19 [16:19]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포함한 한 달 동안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고자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심뇌혈관질환이 우리나라 10대 사망원인에 포함되는 주요 사망원인이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의 규칙적인 관리로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기에, 적극 실천하는 계기 마련을 위해 레드서클 캠페인, 찾아가는 고혈압·당뇨 교육 등을 전개하고 있다.


레드서클이란 심뇌혈관질환 건강 캠페인의 상징이자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는 것으로 레드서클 존에서 ▲혈압, 혈당 측정 및 상담 ▲홍보물 및 리플릿 배부 ▲건강상담실 연계 ▲레드서클 동영상 시청 및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일부터 롯데마트 평택점 등 다중이용시설 2개소, 비전동성당 등 노인대학 3개소, 고혈압, 당뇨병 인지율이 저조한 3040세대가 밀집한 ㈜에스피엘, 쿠팡물류센터 등 사업장 4개소를 대상으로 일정별로 순회하며 레드서클존을 설치, 진행한다. 또한 매월 1회 통복시장과 안중시장을 방문하여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상담하는 캠페인이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보건소 누리집, 평택·송탄보건소 유튜브 ‘몸 마음 튼튼’ 등 SNS를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캠페인을 통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평생 건강의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