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6일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관장 백 호)이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과 노동자 공공복지 증진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 내 교육공간을 활용해 노동자의 직무교육, 평생교육, 구직자 취‧창업 교육 등 공동협력사업과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시민의 직업교육 및 교양‧문화교육 관련 사항 ▲의정부시 평생교육 진흥 관련 사항 ▲교육에 필요한 기관‧단체 정보공유와 네트워크에 관한 사항 ▲기관 간 시설 사용 및 상호 홍보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동자의 공공복지 증진을 위해 노동자의 직업 전문교육, 문화‧힐링 교육, 배달노동자의 안전교육 등 노동복지회관의 기능을 한층 더 높여 나갈 계획이다.
백 호 관장은 “다양한 평생학습을 경험하고자 하는 시민에게 노동복지회관을 상시 개방해 시민학습도시 의정부를 만드는 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노동복지회관은 1993년 개관 후 의정부시 노동자를 위한 노동자복지매장, 법률상담, 직무교육 장소대관 등 그 시대에 맞는 노동자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