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영화‘니얼굴’정은혜 작가와 함께 소통하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20 [15:15]

남양주시, 영화‘니얼굴’정은혜 작가와 함께 소통하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20 [15:15]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8일 남양주시청 다산홀에서 다큐멘터리 영화‘니얼굴’을 상영하고, 주인공인 정은혜 작가 및 출연진과 소통하는‘특별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영화 상영 뒤 주인공을 비롯한 출연진이 직접 참여해 소통하는 체감형 교육으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정책 구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남양주시·(사)경기장애인부모연대 남양주지회 ․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교육에는 시 직원 및 남양주시 북부장애인복지관 종사자 등 160여 명이 참석했으며, MBC FM4U 이은선 기자가 사회자로 참석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출연진과 관객 간의 진솔한 대화를 이끌어냈다.

영화 ‘니얼굴’은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에서 사람들의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정은혜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세상에 안 예쁜 얼굴은 없다”라고 말해주는 정은혜 작가가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몸소 느낄 수 있는 체감형 교육을 통해 더욱 마음에 와닿는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시민들을 위한‘휴먼북과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교육’과 ‘어린이들을 위한 장애 체험 행사’ 등 다촘운 장애 인식 개선 사업을 추진했으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 갈 계획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