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제2회 원동 문화로 어린이 축제, 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17:38]

오산시 제2회 원동 문화로 어린이 축제, 온 가족이 함께 즐겨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26 [17:38]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원동 상점가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 사업 일환으로 ‘제2회 원동 문화로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축제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이라는 주제로 체험부스, 거리 마술 공연, 플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풍선과 팔찌 등 방문 기념품도 증정된다.

축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원동 상점가 일원에서 본행사와 부대 행사로 나뉘어 열린다.

먼저 본행사가 열리는 28일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오산역 앞 원동 상점가 초입에서 뮤량극단, 마술사 최강보, 버블 아티스트 신용국이 연이어 버스킹공연을 선보이며 사람들의 시선을 모을 예정이다. 또한 빈 점포 앞에서 페이스페인팅, 타로카드점 등 다촘운 체험행사도 운영된다.

다음날 29일에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원동 상점가 프로모션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와 소중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이 운영된다.

한편,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특성화 첫걸음시장 기반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된 원동 상점가는 올 12월까지 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동 상점가는 상권 기반 조성과 축제 준비를 위하여 상점가 내 ‘바닥 그래픽 작업’과 환경개선 프로젝트인‘그린가드닝’상인 교육을 통해 보행로 환경을 개선하였으며, 화재 예방을 위해 전기안전공사와 안전 진단도 마쳤다.

또한 상인들이 상점가 고객들과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으로 스마트결제교육, 매장 전체를 꾸미고 주력 제품을 결정하는 VMD 교육, 점주 인증 사업 등을 추진해 왔다.

원동상인회 권구성 회장은 “올 한해 상점가 홍보와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전국 동행세일 축제와 오산 음식문화축제에 참여하며 발전 방향을 모색해 왔으며, 10월에는 ‘경기 우수시장 박람회’ 참석과 두 번째를 맞이한 ‘원동 문화로 축제’를 추진하면서, 원동 상점가의 인식제고 및 역할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 김인혁 사업단장은 “상권활성화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상인분들과 지역민들이 지속적인 관심이라 생각한다”며, “축제와 행사를 통해 원동 상점가가 꾸준히 성장하고 변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