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장애 도시 구현을 위한 지자체와 장애인의 역할’ 교육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0/28 [09:21]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장애 도시 구현을 위한 지자체와 장애인의 역할’ 교육 진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0/28 [09:21]

 

남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주광덕·민간위원장 유병선, 이하 협의체)는 27일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에서 시의원, 공무원 및 복지 관련 종사자, 장애인 단체, 시민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장애 도시 구현을 위한 지자체와 장애인의 역할’ 교육을 실시했다.

협의체의 장애인분과(분과장 전명희) 주관으로 진행된 ‘무장애 도시 구현을 위한 지자체와 장애인의 역할’ 교육은 별별시민아카데미의 마지막 강좌로, 무장애 개념과 제도적 지원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조봉현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 도민촉진단 명예단장은 ▲무장애 도시 구현을 위한 공공분야의 역할 및 타 시군 선진 사례 ▲장애인 등의 편의시설 실태와 개선과제 등을 강연했다.

전명희 장애인분과장은 “남양주시가 단순히 물리적인 장벽이나 장애물을 넘어 누구도 차별받지 않고, 시민 모두가 동등하게 누리는 무장애 도시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공론의 장을 펼쳐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협의체는 ‘별별시민아카데미’라는 사업명으로 9월 21일부터 10월 27일까지 총 10회 강좌로‘2023년 시민복지학교’를 진행했으며, 강좌에 참여한 시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시민 사회보장정책모니터단’으로 구성해 시 정책 수립에 협력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