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전문기관 간 간담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5:46]

남양주시,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전문기관 간 간담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1/07 [15:46]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6일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관내 다문화가족, 남양주시가족센터 및 외국인복지센터와 앞으로의 협력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다문화 아동․청소년이 부모의 이주 배경이나 사회적 편견 등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비(非) 다문화 아동․청소년의 다문화 수용성을 증대하고, 다문화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는 방안과 협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진춘 여성아동과장은 “2021년 기준 남양주시 외국인 주민 15,370명 중 다문화가구는 12,820명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가족 간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에 대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전문기관 간에 협력과 연대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가족센터는 개인 및 가족의 다양한 갈등과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해 △가족상담, △이혼위기가족지원, △임신출산갈등상담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가족상담실을 운영해 센터내 가족 상담을 추진하고 특히 위기가족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울러,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는 이주민 공동체들의 문제를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자생력을 키워주고, 한국 생활에서 오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인식개선 교육, 상담, 통역 등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