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회장 최영균)는 지난 15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화도읍 주민자치회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 처음 개최된 이번 정기총회는 시·도의원,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및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관계 공무원, 주민자치회 위원 4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화도읍 주민자치 연례행사보고, 감사보고, 2024년 화도읍 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 개정안, 사업계획 및 예산안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정기총회 진행에 앞서 우수 주민자치위원 표창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시상을 맡은 시·도의원들은“새롭게 출범하는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라는 응원의 메시지와 인사말을 전했다. 최영균 회장은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자치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활동해 주신 위원 여러분과 관계 공무원, 지역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시·도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2024년에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 출범을 축하드린다”라며“주민자치회의 계획과 운영에 대한 사전 준비가 철저히 이뤄져야 하는 만큼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약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센터에서도 행정적인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제1기 화도읍 주민자치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총 30명이 위촉(고문 2명 포함 32명)됐으며, 향후 2년간 마을 의제 발굴, 주민총회 개최, 자치계획 사업 실행 등 다양한 시정 참여로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