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교육대 현장소 강기정 시장, 미래 선생님들과 교육현안 논의

광주교대서 현장대화…임용절벽‧늘봄학교 등 교육비전 논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7:05]

광주교육대 현장소 강기정 시장, 미래 선생님들과 교육현안 논의

광주교대서 현장대화…임용절벽‧늘봄학교 등 교육비전 논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7 [17:05]

▲ 광주교육대 현장소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7일 미래 교원들과 늘봄학교,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임용절벽, 악성민원 등 교육계 현안을 논의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광주교육대학교에서 현장대화 ‘청춘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를 개최했다.

강 시장은 다양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 눈높이 소통인 현장대화를 이어가고 있다.

강 시장과 청년들은 늘봄학교 등 현실적인 교육 문제와 지역사회 연계 방안, 교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등을 주제로 진솔한 의견을 나눴다.

강 시장과 청년들은 지역 산업 구조의 근본적 변화와 인구 유출을 막기 위해서는 기업 유치 및 인재양성이 함께 가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강 시장은 특히 “선생님은 인재를 키우는 데 있어 핵심 역할을 하는 만큼 미래 교원인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청년들 스스로 인구유출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는 만큼 광주시도 질 좋은 일자리, 정주여건 개선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대화에 참석한 한 학생은 “저출생・학령인구 감소 등에 따른 교육환경의 변화와 미래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시장님이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인상 깊었다. 지역사회와 학교가 더 많은 협력을 이뤄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지역 대학과 소통을 통해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를 구축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의 질 향상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