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양정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도범)는 풀뿌리 자치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민주적 참여의식을 고양하기 위해 지난 8일 양정동주민센터에서 주민자치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년간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회의를 진행해 온 표광석 위원이 강사로 나섰다. 표광석 위원은 이번 재능기부를 통해 그간의 비결을 동료 위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이날 교육은 ▲효과적인 회의 진행 ▲발표력 향상 ▲원활한 의사소통 등으로 구성됐다.
신도범 양정동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주민자치위원들의 모습을 보니, 역시 지역의 리더답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항상 주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소통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정애 양정동장은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교육을 추진해주신 양정동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교육을 통해 더 많은 위원이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우리동에 꼭 맞는 의제를 찾아내고 마을사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양정동주민자치위원회는 회의 실무, 분과 운영, 효율적인 의사결정 등 총 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