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3:09]

의정부시 신곡2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02 [13:09]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신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경자)가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와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주관‧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자발적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경기도내 136개 학교, 소상공인, 마을공동체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곡2동 주민자치회는 ‘도전해요, 탄소ZERO! 함께해요, 전 지구적으로!’라는 사업으로 응모해 1천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해당 사업은 주민들이 지구환경 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국내 유명 환경전문가의 강연 청취와 갯벌(습지) 견학 및 친환경 실천현장 방문 등을 한다.

특히, 체험활동은 4월 중 자매결연을 맺을 예정인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과 함께 한다. 홍성군의 갯벌마을과 역재방죽(생태공원), 전국 최초 유기농업 특구로 지정된 친환경 벼농사 현장 등을 서부면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방문할 계획이다. 아울러 홍성군 해안에서 해양플로킹도 함께 하며 두 도시의 우호 증진을 도모한다.

이경자 회장은 “올해 신곡2동에서 추진 중인 ‘주민만족! 지구와 함께 공존하는 신2나는 새골(新谷) 마을만들기’와 함께 이번 공모 사업이 환경지킴이 양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신곡2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