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2024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6:38]

오산시 2024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17 [16:38]

 

오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5일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은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 직종에 대한 훈련과정 운영을 통해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이다.

본 교육훈련 과정에는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20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었으며 이달 15일부터 7월까지 전산세무회계 및 OA 활용 교육을 통해 경리사무원 및 일반사무 직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본 교육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회계 분야 기본지식과 OA 활용 교육을 제공하여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여성의 경제적 자립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오산 기업체 및 인근 시 구인 기업체에 적합한 인재양성으로 취업연계 및 사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외에 취업상담, 인턴십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향상에 힘쓰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