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지난 16일 중부대학교와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고양 조성」을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을 다짐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장 및 중부대학교 대외협력처장, 평생교육원장, 학생성장교양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보건 인프라 지원 △「건강도시 고양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산학 연계사업 지원 △「건강도시 고양 조성」에 필요한 자원 연계 및 건강증진을 위한 홍보활동 사업 등을 협력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덕양구보건소의 팀별 주요 사업과 중부대와의 협업 제안사항 등에 대한 심도 깊은 회의가 진행됐다.
‘건강도시’란 지역사회의 참여주체들이 상호 협력하여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변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도시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올해 건강도시 인식확산을 위해 인식조사 및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부대와 덕양구보건소의 산학 자원 연계 체계를 튼튼히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건강도시 사업뿐 만 아니라 보건사업 전반에 걸친 발전을 이루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