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7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300여명의 공직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고양시 공무원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고양시 공공기관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고양도시관리공사 등 산하 공공기관 직원들도 참석했으며, 시는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공공기관으로도 확산시켜 대시민 행정 서비스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강사로 활동 중인 민경선 강사가 “적극행정으로 만드는 답답함이 없는 나라”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개념 △적극행정과 소극행정 이슈 △적극행정과 부패방지 △적극행정의 어려움 등을 강의했다. 강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쉽고 재밌는 교육을 통해 참석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고양시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이 각자의 업무에서 적극행정을 실천해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규제개혁 및 적극행정을 적극 실천한 공무원 및 부서(팀)를 선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규제개혁과 적극행정이 공직문화에 정착 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