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호원2동, 보건소와 협업해 맞춤형 보건․복지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0:13]

의정부시 호원2동, 보건소와 협업해 맞춤형 보건․복지 캠페인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5 [10:13]

▲ 의정부시 호원2동, 보건소와 협업해 맞춤형 보건․복지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는 6월 4일 보건소와 협업해 회룡역 문예숲 커뮤니티센터에서 ‘맞춤형 보건․복지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2~4월에 실시한 호원2동 주민복지욕구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건소 동부보건과 치매관리팀과 함께 진행했다. 설문 응답자 234명 중 133명인 56.8%의 주민들이 가장 관심있다고 응답한 ‘치매’ 건강분야 홍보를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와 동시에 진행했다.

호원2동 보건복지팀은 호원2동 복지정보 홍보지를 전달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신고, 우리동네 희망시그널(온라인 신고채널), 의정부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해피브릿지) 등에 대해 홍보했다.

동부보건과 치매관리팀은 치매안심센터 사업을 홍보하고, ‘경기 AI 간편 치매체크’로 무료 치매검사를 제공했다. 치매 안심군에는 치매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치매 위험군에는 거주지역 치매안심센터 방문을 안내했다.

김순주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호원2동 주민복지욕구 조사 결과에 따라 보건소 협업으로 진행해 더욱 의미가 있다”며, “보건․복지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접근성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맞춤형 사업들츨 추진하고 세심히 살펴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