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가좌도서관, 일산서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학교폭력 마주보기' 운영

현직 경찰관에 학교 폭력의 의미와 예방법 익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13:54]

고양시 가좌도서관, 일산서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학교폭력 마주보기' 운영

현직 경찰관에 학교 폭력의 의미와 예방법 익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27 [13:54]

▲ 일산서부경찰서와 함께하는‘학교폭력 마주보기' 홍보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특례시 가좌도서관은 오는 7월 30일 일산서부경찰서와 연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학교폭력 마주보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산서부경찰서 소속 학교전담경찰관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5~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가좌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이 책『그날의 기억, 선자은 지음』을 함께 읽은 후 조별 토의, 발표, 질의응답 등 독후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의 의미와 그 예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현직 경찰관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는 진로·직업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학교전담경찰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기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7월 8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