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신규교사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7월 4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고효순 교육장과 신규교사 만나 소통과 공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4 [15:29]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신규교사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7월 4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고효순 교육장과 신규교사 만나 소통과 공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4 [15:29]

▲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신규교사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온보딩’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고양교육지원청은 7월 4일 고양교육지원청 1층 회의실에서 올해 3월 고양으로 첫 발령을 받은 초·중등 신규교사와 그들의 멘토인 교장, 교감, 수석교사, 부장교사가 함께 교육장과 소통하는‘온보딩’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온보딩(On-boarding) 프로그램이란 조직에 새로 합류한 구성원이 빠르게 조직문화를 익히고 적응하도록 돕는 과정으로 2024년 3월 203명의 신규교사가 발령난 고양에서 신규교사가 새로운 교직 사회에 적응하여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 날 행사는 ▲ 나의 6개월을 5글자로 표현하면 ▲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 새내기 교사의 6개월간 '나의 적응 일지'발표 ▲ 무엇이든 물어볼께요(질의응답) ▲ 멘토들의 슬기로운 학교 생활 팁 공유 등이 운영됐다.

이 자리를 통해 신규교사들은 첫 교직생활에서 겪는 업무의 어려움과 학생을 가르치면서 느끼는 보람, 교육지원청의 지원 희망 사항 등을 교육장과 소통하면서 새롭게 교직에 임하는 의지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교사 김00는 “신규 교사 발령을 받고 어려움을 겪을 때 멘토이신 선배님들의 조언과 도움으로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었다. 보람있는 교직 생활을 위해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만들어 준 고양교육지원청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밝히면서 좋은 교사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고양교육지원청 고효순 교육장은“앞으로 교사로서 함께 성장하여 고양교육지원청의 비전인 깊게 넓게 다함께 열어가는 고양미래교육을 함께 실현해 나가기를 바란다”며 신규교사들을 격려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