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북도 교육청 환경교육센터,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공동회 가져

기후위기속 청소년의 역할을 살펴보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14:32]

충청북도 교육청 환경교육센터,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공동회 가져

기후위기속 청소년의 역할을 살펴보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8 [14:32]

▲ 환경교육센터,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공동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와우는 8일, 환경교육센터 상생마당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공동회'를 진행했다.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공동회'는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역량강화 사업의 하나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될 청소년들이 기후위기를 공감하고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길러 기후위기 대응 리더로 성장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함께 살피다’와 ‘함께 나누다’로 운영했다.

‘함께 살피다’는 국토환경연구원의 김남수 박사의 강연 '기후행동과 청소년의 역할'을 통해 기후변화현황과 세계 각국의 청소년 기후 활동 사례를 살펴보며 기후위기 속 청소년의 역할의 중요성을 알아보았다.

‘함께 나누다’는 청소년이 기후위기 대응의 주체가 되어 서로 의견을 나누며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실천과제를 선정하는 토론회를 진행했다.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기후위기 대응 청소년 공동회를 통하여 기후위기시대에서 청소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는 것을 깨닫고 지속적인 행동 실천으로 개인과 시스템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긍정적 효과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