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교육청 사랑나눔 봉사단, 14년째 지역사회 내 봉사활동 지속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1 [12:48]

충북교육청 사랑나눔 봉사단, 14년째 지역사회 내 봉사활동 지속

건강한 여름나기 갈비탕 나눔 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1 [12:48]

▲ 충북교육청 사랑나눔 봉사단, 14년째 지역사회 내 봉사활동 지속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북교육청 사랑나눔 봉사단은 10일, 청주시 신봉동에 위치한 청주종합사회복지관 구내식당에서 건강한 여름나기 ‘사랑의 갈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인근 지역 내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보양식을 제공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 당일, 충사단 회원들은 직접 식재료를 구매하고, 아침 일찍부터 정성을 다해 준비한 갈비탕과 전 그리고 떡, 과일, 김치 등 점심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충사단의 한 회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지역 어르신분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충사단은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올해는 외부 지원이 없어 토요일 특식을 먹기가 어려웠는데, 이렇게 갈비탕을 챙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충사단은 2009년 7월 충북교육청 산하 공무원 6명으로 시작되어, 지역 사회 내 독거노인 가정 일상생활 지원(보일러 교체, 청소 등) 봉사를 진행했으며, 2019년부터는 매월 2번째 토요일 반찬 만들기와 연 1회 여름철 보양식 나눔봉사로 변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조리사, 교육행정공무원 등 38명이 활동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