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말라리아 퇴치사업 '질병관리청장 기관표창'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29 [08:53]

파주시, 말라리아 퇴치사업 '질병관리청장 기관표창'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29 [08:53]

▲ 파주시, 말라리아 퇴치사업‘질병관리청장 기관표창’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파주보건소는 11월 26일 질병관리청 주최로 열린 ‘2024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평가회’에서 말라리아 예방 및 관리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회는 말라리아 퇴치사업에 기여한 유공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 및 격려하고, 지자체의 사업 성과를 공유해 내년도 말라리아 퇴치 사업이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다.

경기도 파주보건소는 철저한 환자 관리, 지역특성별 맞춤형 방제 실시, 감염위험지 잔류분무 방제 강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등 지역사회 내 말라리아 전파를 막기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업들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첫 번째로 질병관리청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파주보건소는 ▲군환자 감소를 위한 군부대용 기피제 지침서 제작 및 배포 ▲ 잔류분무 방제법 적용 군부대 확대 ▲관내 택시운송업 예방물품 지원 및 택시 내부 홍보 ▲경의선 철도 역사 내 대형 화면 광고 ▲우리동네 말라리아 진단기관 확대(44개소→58개소) 등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파주시만의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말라리아 퇴치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예방수칙을 준수한 덕분”이라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파주시는 말라리아 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