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치료지원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0:53]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치료지원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2 [10:53]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치료지원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내방 치료지원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치료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치료지원 프로그램은 대전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 내방 치료지원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발달 및 또래관계 형성, 심미적 감성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3일간 그룹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 내용은 예술 활동, 요리 활동, 공연 관람 활동으로 이뤄져 있다.

구체적으로는 첫째 날 자아존중감 향상을 주제로 ‘도자기 공예 활동’, 둘째 날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을 만드는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예술적 표현의 시간을 갖는다.

셋째 날 '마술 및 벌룬 공연 관람 활동'을 통해 또래 관객들과의 상호작용과 참여를 유도하며,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의 보호자는 “손을 움직여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큰 만족감을 느끼게 했다.”라며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이번 방학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다른 학생들과의 협력을 통해 소통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더욱더 다양하고 유익한 치료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