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교육청, 학생 인권 존중 교권 보호의 길을 모색하다

8일~9일 2024 학생인권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0:17]

제주도교육청, 학생 인권 존중 교권 보호의 길을 모색하다

8일~9일 2024 학생인권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3 [10:17]

▲ 2024 학생인권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국가인권위원회와 서울 시내 일대에서 '2024 학생인권 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인권 현안에 대한 토론과 대안을 모색하고 학생 인권담당 교사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이번 연수에서는 △ 적극적 학생인권의 달성과 전문적 교권 존중의 관계에서 학생인권조례 효용의 조절 효과 사례 △ 학생 인권이 존중되는 교사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 방안 △ 뮤지컬로 만나보는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인권 존중 의식 함양 △ 대한민국 근·현대사 속에서 인권의 역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인권 담당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도내 학생 인권 담당 교사들은 국가인권위원회 배움터를 방문하여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과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관에게 직접 강의를 들었다.

해당 강의에서는 적극적 학생 인권의 존중이 전문적 교권의 존중으로 이어진다는 사례와 연구 결과를 공유하며 학생 인권 담당 교사 네트워크 구성의 기회를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 인권 담당 교사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제주 학생 인권 증진 인식 전환의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