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중앙도서관, 2024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내실있는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과 배움을 통한 지역주민 삶의 질 높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09:32]

부산중앙도서관, 2024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

내실있는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과 배움을 통한 지역주민 삶의 질 높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3 [09:32]

▲ 부산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9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유아·초등학생·성인 355명을 대상으로 중앙도서관에서 ‘2024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실있는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과 배움을 통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중앙도서관의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22개 강좌로 구성했다.

독서와 인문학, 문화예술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유아를 대상으로 ‘알쏭달쏭 신기한 그림책 놀이’ 등 2개 강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들면서 배우는 창의융합교실’ 등 8개 강좌를 실시한다.

성인을 위한 ‘마음을 치유하는 독서치료’, ‘고색 한지공예’ 등 9개 평일 프로그램과 ‘수채화 연필 동화 일러스트’ 및 ‘Talk Play and Learn’, ‘라틴어 교실 초급반’ 등 3개 야간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신용채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우수한 강사진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상반기에 이어 수준 높은 배움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