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중앙도서관, 근대 도시 부산, 세계와의 만남 운영

전문가 강의 통해 부산 지역의 근대화 과정 체계적으로 알려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09:33]

부산중앙도서관, 근대 도시 부산, 세계와의 만남 운영

전문가 강의 통해 부산 지역의 근대화 과정 체계적으로 알려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3 [09:33]

▲ 부산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9월 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중앙도서관에서 부산시민 20명을 대상으로 부산학 아카데미 프로그램 ‘근대 도시 부산, 세계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 지역의 근대화 과정을 역사문화 유산을 통해 고찰하고,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마련했다.

9월 4일과 11일은 부산대학교 정영현 교수가 ▲1797년 용당포에 나타난 영국인 ▲철도, 주사위 놀이판을 달리다를 주제로 우리나라에 최초로 상륙한 영국 범선과 1910년 만들어진 주사위 놀이판을 통해 철도와 기선의 역할에 대해 알려준다.

9월 25일과 10월 2일에는 해군사관학교 서용태 교수의 ‘근대 도시 부산의 형성과 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조선시대 부산에 존재한 일본인 마을의 개항 이후 변화 과정과 근대화 속에서 동래 지역의 변화를 알아보며 부산의 역사를 제대로 알려줄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4일부터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