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지원단 활동 준비 마쳐

인력풀 100여명 모집, 자원봉사자 지침서 개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07:29]

충북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지원단 활동 준비 마쳐

인력풀 100여명 모집, 자원봉사자 지침서 개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4 [07:29]

▲ 충청북도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4일, [충청북도교육청 퇴직교직원 교육활동 지원 조례] 제정을 바탕으로 출범한 '충청북도교육청퇴직교직원교육활동지원단'에 대한 사업 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공무원연금공단 세종․대전지부와 업무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자체 홍보를 병행하여 인력풀 100여명을 모집했고 현재도 지속적인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자원봉사자 활동 지침서를 제작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교재로 활용한다.

▲자원봉사의 가치 ▲자원봉사자 활동 수칙 ▲교육활동지원 영역별 유의 사항 ▲사례별 예상되는 질의 응답 등을 담았다.

오는 28일, 인력풀에 등록한 퇴직교직원은 S컨벤션에서 지원단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며, 발대식에서는 충북대 최해연 교수, 정아름 변호사의 강의와 함께 자원봉사자 활동 지침서를 바탕으로 한 연수가 운영되어 9월부터 시작될 자원봉사 활동의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퇴직교원들의 자원 봉사가 학교 교육활동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충북 교육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