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문화 체험 연수 실시

문화체험 연수로 창의적 사고와 문화적 소양 증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4 [10:31]

[태안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문화 체험 연수 실시

문화체험 연수로 창의적 사고와 문화적 소양 증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4 [10:31]

▲ [태안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문화 체험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태안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시설관리, 조리, 운전직렬) 30여 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광명 일원에서 문화 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광명동굴 탐방 및 반고흐 전시회 등을 관람하며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재충전을 통해 업무 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자리이다.

광명동굴은 폐광이었던 공간이 새로운 문화 관광지로 재탄생한 곳으로 30여 명의 공무원들은 동굴 내부의 아름답고 독특한 경관을 감상하며 문화유산의 가치와 보존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반고흐 전시회에서는 그가 남긴 예술 작품을 통해 각자 개인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감성을 충전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강정화 주무관은 “광명동굴은 더위를 잊을 정도로 시원했으며 동시에 아름다운 불빛들은 나의 마음을 따스하게 채워줬다. 반고흐 전시회에서는 작품 감상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영감을 얻었는데, 이것이 앞으로의 나의 삶과 업무처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윤여준 교육장은 “우리 직원들에게 이번 문화 체험이 자신을 충전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그 충전된 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임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