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교육지원청, 2024년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 및 사전교육 실시

대상자 전원 응소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는 모습 보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5:21]

태안교육지원청, 2024년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 및 사전교육 실시

대상자 전원 응소하며 비상 상황에 대비하는 모습 보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5 [15:21]

▲ 태안교육지원청, 2024년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 및 사전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오전 5시 45분 인사혁신처의 비상소집 발령에 따라, 을지연습 필수요원 48명을 대상으로 비상소집 훈련을 실시했다.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정부 차원에서 실시하는 훈련으로, 올해는 8월 19일 ~ 22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예년과 달리 을지훈련 1주 전인 13일 ~ 16일을 위기관리 연습 기간으로 지정해 불시 비상소집 훈련을 실시했다. 이는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국가 비상 사태를 대비해 공무원의 신속한 응소에 목표를 둔 것으로, 비상소집 발령 후 1시간 이내에 필수요원이 각자 지정 장소로 응소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을지연습 필수요원으로 지정된 48명 전원이 비상소집 발령 후 1시간 이내에 응소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해 주의를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후 응소한 필수요원들은 태안교육지원청 본관 대회의실에 모여 을지연습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사전교육은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연습의 필요성을 되새기며 ▲을지연습의 필요성 ▲전시 용어 설명 ▲전시 임무 안내 △2024년 을지연습 개요 ▲을지연습 세부 훈련 일정 안내 순으로 진행했다.

태안교육지원청은 이번 을지연습 기간에 전시상황실을 운영하며 ▲안보 강연 ▲방독면 착용 훈련 ▲민방위훈련 ▲비밀 반출훈련 ▲학교 재배치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윤여준 교육장은 “을지연습은 전시뿐 아니라 각종 비상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연습이기도 하다.”라며, “전 직원들이 이번 연습을 실제 상황이라 생각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확히 숙지할 수 있게 노력해달라.”라는 말을 전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