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보건소, 4분기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8월 23일까지 방문 신청 가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08:41]

예산군보건소, 4분기 임산부·영유아 영양플러스 대상자 모집

8월 23일까지 방문 신청 가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08:41]

▲ 예산군보건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지역 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2024년 4분기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오는 8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8월 기준 지원 대상자는 23년 연계 대상자를 포함한 총 82명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과 출산, 수유로 인해 영양위험이 높은 임산부의 건강과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한 맞춤 영양교육 및 보충식품을 지원하는 평생 건강관리형 영양지원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둔 임산부(임신·출산·수유부)와 66개월 미만 영유아 중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 요인이 있고 소득수준이 건강보험료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다.

신청방법은 8월 14일부터 23일 내 보건소 모자보건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보건소는 자격기준 확인 및 영양평가 등을 통해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대상자는 일상적인 식사에서 부족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감자, 달걀, 당근, 우유, 검정콩 등 맞춤형 영양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각 가정으로 배달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개선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올바른 식생활 영양 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