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그림책 활용 복합위기학생 지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우리는 그림책으로 학생 마음 문을 열어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2:44]

대구시교육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그림책 활용 복합위기학생 지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우리는 그림책으로 학생 마음 문을 열어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9 [12:44]

▲ 그림책 활용 복합위기학생 지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8월 16일부터 30일까지 주 1회, 총 3회에 걸쳐 사회복지디자인연구소에서 관내 교육(상담)복지사 22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활용 상담기법 훈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초·중학교의 교육(상담)복지사들이 대인관계 및 학교부적응, 경제적 어려움 등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합위기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상담하고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감독서심리상담연구소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그림책 감상법 및 그림책을 활용한 상담법, ▲그림책 치유 활동의 과정 및 방법, ▲그림책을 통한 복합위기학생들의 정서적 접근법, ▲치유적 상호작용을 위한 발문 만들기,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에서의 그림책 활용 방안 등이다.

이삼선 교육장은 “복합위기 상황에 놓여있는 학생들은 쉽게 마음문을 열기 힘들기 때문에 이번 연수를 통해 사례관리 전문인력인 교육(상담)복지사들의 상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여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