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구보건소, ‘폭염대비 물품 배부’로 지역 취약계층 안전 강화에 힘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10:24]

서구보건소, ‘폭염대비 물품 배부’로 지역 취약계층 안전 강화에 힘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0 [10:24]

▲ 서구보건소, ‘폭염대비 물품 배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 서구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지속된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지역 취약계층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3,214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물품 배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폭염으로 인한 건강 위험 최소화를 위해 쿨 스카프와 손수건을 제작하여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어르신가정에 직접 찾아가 폭염대비 안전수칙을 안내한 후 배부했다.

폭염경보 시에는 독거노인 및 외부활동대상자 등 집중관리대상자에게 직접 전화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폭염으로부터 좀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

폭염이 지속되면 더운시간대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되도록 실내 생활을 해야하며,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고,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 또한,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 음식 먹기 전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음식은 되도록 익혀서 섭취해야 한다.

장준영 서구보건소장은 “폭염은 우리의 건강과 안전에 큰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주민들이 무더위를 안전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예년 대비 늦게까지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2차 폭염대비물품 왕 부채를 제작하여 8월 중 배부를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